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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경영

㈜한화는 지속적인 기업 경쟁력 강화와 경영 혁신을 통해 최고의 기술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가치를 확장해 나가며, 세계를 향해 도약하는 ㈜한화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합니다.

윤리준법경영

창립 이후 국가와 사회에 헌신하며, 국민과 함께 성장해 온 ㈜한화는 건전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정도 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윤리강령 준법통제기준 - 임직원 실천지침 - 임직원 실천지침

윤리∙준법경영

㈜한화는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을 위해 ㈜한화의 윤리·준법 가치를 담은
준법통제기준과 윤리강령을 마련하였으며, 이를 보다 구체화하는 임직원 실천 지침을
제정하여 전 임직원이 모든 업무와 일상에서 컴플라이언스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윤리·준법 경영을 실현하는데 동참 하고 있습니다.

㈜한화는 2012년 3월 준법지원인을 선입하고 준법조직을 구축하여 정도경영 실천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2020년 12월 준법통제 조직 개편을 통해 각 부문 지원 법무팀장을 부문 준법통제관리자로 선임하여 준법조직을 보다 내실화 하였습니다.


하기 내용 참조

㈜한화 이사회 / 대표이사

준법지원인
재무
준법통제관리자
준법통제담당자
방산
준법통제관리자
준법통제담당자
글로벌
준법통제관리자
준법통제담당자
모멘텀
준법통제관리자
준법통제담당자

준법지원인

  • 준법교육 실시 및 임직원의 준법 관련 규정 준수 여부를 점검
  • 준법 활동 계획 및 결과 이사회 보고
  • 준법통제 관리자담당자를 선임하여 준법통제 업무 수행
  • 준법지원 업무의 투명성을 위해 대표이사 직속부서에 위치하며, 독립적 업무 수행을 보장받음

준법통제관리자·담당자

  • 준법통제관리자 : 해당 부문 및 본부 내 준법통제 담당자를 총괄하여 부문별 준법통제 활동 운영
    및 관리
  • 준법통제담당자 : 준법지원인 및 준법통제관리자의 지휘에 따라 부문·사업장별 준법통제 활동
    실시

㈜한화는 컴플라이언스 경영 확립과 효과적인 실천을 위해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를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전예방-이행점검-보고 및 유효성 평가의 절차를 통해 조직 내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관리하고 있으며, 공정거래, 개인정보 보호, 임직원 인권, 반부패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필요한 윤리·준법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전
예방활동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윤리·준법 교육을 실시하여 윤리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업무에 상시 참고할 수 있도록
컴플라이언스 이슈별 가이드를 제작·배포하여 컴플라이언스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행점검

준법통제담당자는 각 부문별 준법통제 점검표를 활용하여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준법통제관리자는 준법지원인에게
점검결과를 보고하여 위반 행위가 발견될 경우 시정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주요 준법이슈에 대하여는 수시점검을 실시한
후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경우 가이드라인/체크리스트 등을 임직원에 배포하여 위반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보고 및
유효성 평가

준법지원인은 이사회 및 대표이사에게 주요 컴플라이언스 이슈 및 대응방안, 준법통제 활동실적 및 계획을 보고합니다.
외부 법률 전문기관을 통하여 ㈜한화의 컴플라이언스 규정과 체계가 유효하게 설계·운영되고 있는지 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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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플라이언스 신고 채널 운영

    ㈜한화는 경영 환경 또는 임직원의 업무 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위법∙부당한 행위에 대해 신고할 수 있는 온라인 컴플라이언스 Hot Line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 등 인권 위반 및 비윤리 행위 발생시 임직원이 회사 담당자에게 즉각 신고할 수 있는 내부신고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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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플라이언스 문화 확산

    ㈜한화는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하여 컴플라이언스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습니다. 대표이사의 정도경영 의지가 담긴 준법경영 서신을 임직원에 발송하고 협력회사에는 하도급법∙산업안전보건법 등 준법교육 프로그램 및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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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언

    ㈜한화는 협력회사와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간의 지속적인 성장과 굳건한 신뢰관계 구축을 위하여 2013년 공정거래 4대 가이드라인을 제정하였고, 2018년 공정거래 4대 실천 지침으로 제·개정하였습니다. ㈜한화는 4대 실천지침을 바탕으로 협력회사와 ‘함께 멀리’ 성장할 수 있도록 공정거래 업무추진을 위한 전담부서 운영, 임직원의 자율적인 공정거래 의식 제고, 협력회사 거래 정기점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정거래 준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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