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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분야

진공기술, 열기술 및 자동화 기술을 기반으로 이차전지, 솔라, 디스플레이/클린물류, 공장자동화, 로보틱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사업 중심의 포트폴리오 확장, 해외시장 확대, 최첨단 장비의 개발, 생산 및 SW 역량 강화를 통하여
글로벌 종합 공정 장비 및 스마트 솔루션 선도사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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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소개 배경화면

자동차

세계 최초로 타이어 전 공정 물류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한 (주)한화/모멘텀은 축적된 경험과 실적,
선제적인 기술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을 밀착 지원합니다.
또한 설비 개발 능력과 안정적인 공급능력을 바탕으로 EV 모터 로터 설비를 단기간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 및 글로벌 기업들의 신뢰 속에 더욱 앞선 기술을 개발, 제안하고 있습니다.

  1. 원재료 공정
    1 원재료 공정
    천연고무와 합성고무 등 외부에서 운송된
    원재료를 상온, 고온 AS/RS를 통해 자동입고
    및 보관하는 공정입니다.
  2. Batch 공정
    2 Batch 공정
    Batch off를 통해 생산된 Batch를 자동으로
    분류 보관하는 자동화 시스템입니다. 스태커
    크레인, RGV, LGV가 적용됩니다.
  3. 압연 공정
    3 압연 공정
    재단라인 공급을 위해 스틸코드나 패브릭 코드
    를 통과시켜 고무를 입히는 작업으로, 자동창
    고와 Loader, LGV가 적용되는 공정입니다.
  4. 반제품 공정
    4 반제품 공정
    각 공정에서 압출, 압연을 거쳐 생산된 제품을 이송, 보관, 투입하여 반제품을 생산하는 공정 입니다. 다양한 물성과 무게, 형태, 특성에 걸맞게 분류, 다음 공정으로 연결합니다.
  5. 성형공정
    5 성형공정
    LGV를 통해 생산된 반제품이 성형기로 투입 되며, 성형기에서 생산된 그린타이어가 컨베이어 혹은 EMS를 통해 그린타이어 창고로 운송 되는 물류자동화 라인입니다. EMS는 최적화된 시스템 설계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설비운영이 가능합니다.
  6. GT자동창고
    6 GT자동창고
    성형을 마친 그린타이어를 TOTE 혹은 컨베이어로 이송하고 자동창고에서 입출고하는 시스템입니다.
  7. 가류 공정
    7 가류 공정
    EMS시스템과 Feeding 컨베이어를 통해 경화된 그린타이어를 가류기에 공급하는 물류자동화 시스템입니다.
  8. 검사 공정
    8 검사 공정
    가류가 완료된 타이어를 Visual Inspection /Trimming/UF/DB설비 등에 공급하고 완제품 창고에 이송하기 전 타이어를 보관, 적재, 분류하는 시스템입니다. 컨베이어와 갠츄리 로봇 등이 적용됩니다.
  9. 완제품 공정
    9 완제품 공정
    검사라인 공정을 마친 타이어는 제품의 규격에 따라 갠츄리로봇을 통해 분류되며 50mH자동창고를 이용하여 분류 입출고된 후, 출고 갠츄리와 텔레스코픽 컨베이어를 통해 자동으로 출하차량까지 이송됩니다.
  • Assembly Magnet Insert Machine
    Assembly Magnet Insert Machine
    Rotor Core 내 Magnet 자동 삽입공정 및 압입 공정으로 Rotor Magnet을 Dummy를 이용하여 Core에
    일괄 삽입하는 공정입니다.
    • C/T : 44sec_1.89sec/EA
  • O-ring Insert System
    O-ring Insert System
    O-ring Auto Insert Machine을 비롯 Motor 조립의 모든 공정을 최적의 시스템으로 공급이 가능합니다.
    EV Motor 내 Housing O-ring 자동 조립공정은 EV Motor 업계 최초 Rubber 재질의 O-ring 조립 자동화를
    구현하였습니다.
    • C/T : 44sec
  • 엔진 조립라인
    엔진 조립라인
    엔진 부품 조립을 위해 각각의 공정을 따라 엔진 물류 이동을 위한 컨베어 및 엔진 조립 자동설비 그리고 엔진의
    검증을 위한 Test 설비를 공급합니다.
    소개 동영상 동영상 보기 1
  • 변속기 조립라인 (Transmission Assembly System)
    변속기 조립라인 (Transmission Assembly System)
    고객 G사 Siloa 공장 (멕시코)에 2번째로 설치된 후륜 10속 자동 변속기 조립 라인 (GRx Site2)
    • 1. 연간 생산량 : 500,000대/년
    • 2. 장비 Cycle Time : 27.9초 (Auto Station)
    • 3. Equipment Life : Ten million cycles and ten years
    • 4. Line 구성
      • Reaction Carrier Line
      • Input Carrier Line
      • Output Carrier Line
      • Direct Overdrive Carrier Line
      • E Clutch Line
      • IPS Clutch Line
      • Case Line
      • Valve Body Line
      • Main Line
      • Test & Button Up 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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