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화약·방산·기계·무역, 4개 사업 부문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고 있습니다.
세계 속의 (주)한화의 어제와 오늘을 미디어 센터에서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한화의 언론홍보 자료 및 최신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107 ㈜한화, 협력사 경영성과 창출 돕는다 2017-05-18
    ㈜한화, 협력사 경영성과 창출 돕는다
    null

    -최양수 대표이사 우수협력사 찾아 현장 애로사항 등 꼼꼼히 챙겨
    -공정개선 프로그램 통해 생산력 제고 및 자금문제 해소에 기여

    ㈜한화 최양수 대표이사는 5월 17일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제일정밀㈜(대표 김흥곤)을 찾아 현장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공정개선 활동을 독려하는 상생 경영 활동을 펼쳤다.

    제일정밀㈜은 협력사 정기평가에서 납기, 품질, 공헌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작년에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됐으며 이번에 ㈜한화가 제작한‘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성화봉의 외관부 제작 협력사이기도 하다.

    특히, 제일정밀㈜은 우수평가 결과를 토대로 ㈜한화가 시행중인‘협력사 공정개선 프로그램’의 대상회사로도 선정돼 품질 및 공정개선을 위한 다양한 투자를 지원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한화의 각 분야 전문가가 협력사를 방문하여 취약부분을 상담하고, 해당 분야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며 협력사의 각종 경영성과 창출을 돕는 활동이다.

    이의 일환으로, 제일정밀㈜에는 금속관 전용세척기 및 검사공정 자동화 설비가 지원됐다. 제일정밀㈜은 기존에 사람이 육안으로 검사공정을 시행해왔지만 이번에 자동영상 판독장비를 도입함으로써 휴먼에러를 방지하고 각종 생산공정 수치를 데이터화 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자체적인 원가절감뿐 아니라 잠재적인 품질 리스크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고가의 장비인 사유로 투자되지 못했던 세척공정에 ㈜한화의 자금지원으로 전용세척기를 도입하여 생산성과 품질향상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제일정밀㈜ 김흥곤 대표는“㈜한화의 각종 지원을 통해 제조 비용은 감소시키고 품질은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한화와의 거래 관계가 타공급처와의 거래에도 긍정적으로 평가받는 기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성화봉 제작사로서 조립공실을 찾아 직접 현장 진행사항을 확인한 ㈜한화 최양수 대표이사는“한화의 상생경영은 신용과 의리의 협력관계에 기반한다”며“앞으로도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는 긍정적인 경영문화를 정착해 나가며 각자의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창출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화는 현재 협력사의 공정분야 외에 중소기업의 취약분야인 환경안전 분야에서도 컨설팅활동을 하고 있다. 산업안전보건기준에 적합한 근로방안 등 실질적으로 작업 능률 향상에 도움이 되는 방안 등을 권장하며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근로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화는 향후 공정개선 대상 협력회사 범위를 확대해 나가며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적극 찾아 제조원가 및 품질 경쟁력의 기초인 공급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106 ㈜한화,“승진만큼 기뻐요”…어르신들께 ‘효 실천’ 2017-04-28
    ㈜한화,“승진만큼 기뻐요”…어르신들께 ‘효 실천’
    null

    - 올해 승진 직원들 5월 가정의 달 앞두고 지역 독거 어르신들과 봄 나들이

    ㈜한화(대표이사 최양수)는 4월 28일 서울시 중구 지역 내 독거 어르신들을 모시고 춘천 제이든가든 수목원에서‘한화와 함께하는 따뜻한 봄’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거동이 불편해 외출이 쉽지 않은 지역 내 독거 어르신들께 봄의 산뜻함과 더불어 자식, 손주 같은 직원들과의 정다움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자 마련됐다. 특히, 자원봉사자로는 올해 승진한 직원들이 함께하며 승진의 기쁨을 효 사랑으로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인 점을 감안해 ㈜한화 승진 직원들은 집 앞에서부터 어르신들의 외출을 직접 도왔다. 제이드가든에 도착해서는 새 소리, 물 소리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수목원의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도록 도우며 함께 설레는 봄의 향연을 만끽했다.

    봉사에 참여한 ㈜한화 임경훈 차장은“곧 다가오는‘가정의 달’ 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께 효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뿌듯하다”며“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동안 삶의 깊은 지혜를 배울 수 있었고 부모님의 사랑에 대해서도 다시한번 되새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주)한화는 어르신 봄 나들이 행사뿐만 아니라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 겨울철 김장 나눔 행사 등 올해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며 지역사회 이웃과의 나눔 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 105 ㈜한화, 나라사랑 실천.. 올해도 다양한 보훈복지 활동 2017-04-25
    ㈜한화, 나라사랑 실천.. 올해도 다양한 보훈복지 활동
    null

    -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진행, 안정적인 삶의 터전 지원
    - ㈜한화 임직원들 국가유공자 자택 방문…감사의 뜻 전해

    ㈜한화(대표이사 이태종)는 4월 18일 장교동 한화빌딩 본사에서 서울지방보훈청과‘나라사랑 클린하우스 시즌3’협약을 체결했다.

    ‘나라사랑 클린하우스’는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한화가 2011년부터 서울지방보훈청과 함께 진행해오고 있다. 이 날 협약식에는 ㈜한화 이태종 대표이사, 이경근 서울지방보훈청장 등이 참석했다.

    ㈜한화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도 생활이 어려운 국가유공자 10여 가구를 선정해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한다. 낡은 지붕 교체, 방수공사 등을 통해 국가유공자 분들이 보다 안정된 삶의 터전을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화는 2016년까지 서울지역 거주자 45가구와 경기권 1가구 등 총 46가구의 주거개선을 진행해 온 바 있다.

    협약식 후, ㈜한화 임직원들은 보훈복지 활동인‘나라사랑 행복동행’의 일환으로 국가유공자 윤일주(만 84세)님을 방문해 나라사랑의 숭고한 뜻에 대한 감사 인사를 건네는 시간도 가졌다.

    이태종 대표이사는“㈜한화는 대한민국 대표 방위산업체로서 국가유공자 분들의 희생과 공헌에 보답하고자 꾸준히 보훈복지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며“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숭고한 애국 정신을 계승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104 ㈜한화, 해외 공작기계 시장 적극 공략 2017-04-17
    ㈜한화, 해외 공작기계 시장 적극 공략
    null

    - 현지 생산 모델로 중국 공작기계 전시회 참가해 주력 제품 판매 활로 개척
    - 드론 부품 가공 모습 직접 선보이며 관계자들에게 제품 우수성 적극 알려

    ㈜한화(대표이사 김연철)는 4월 17일부터 22일까지 중국 북경에서 개최되는 중국 공작기계 전시회(CIMT: China International Machine Tool Show) 2017’에 참가해 현지에서 생산한 자동선반 제품 4기종을 선보인다. 세계 최대 공작기계 전시회 중 하나로 꼽히는 중국 공작 기계 전시회는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했으며 30여 개국 1,600개 업체가 참가한다.

    ㈜한화는 이번 전시회에서 XD시리즈 자동선반 제품 4기종
    (XD12II-H, XD20M, XD26N, XD35N)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특히, XD26N, XD35N 제품은 중국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한화의 주력 공작기계 모델로 자동차, 전기ㆍ전자 등의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부품을 가공할 수 있다. XD12II-H는 고정밀,고생산성에 최적화된 모델로 기존 제품을 개선 보완함으로써 소형 부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였다. 이를 통해 중국 시장 내 잠재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주력 제품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화는 2003년 중국 공작기계 시장에 진출한 후 보다 공격적인 영업 및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 확대를 위해 2013년 11월 현지 생산 법인을 설립했다. 이후 베스트셀러 모델인 XD20/26/35 시리즈와 가격경쟁력을 확보한 XP12/16/20 모델을 현지에서 생산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XD35N 모델을 통해 드론 부품을 직접 가공하는 모습을 선보이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드론 시장 관계자들의 관심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 김연철 대표이사는“나날이 치열해지고 있는 공작기계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생산부터 판매, A/S까지 시스템 효율화 작업과 영업사원들의 역량 강화 프로 그램을 동시에 운영해 나가며 중국을 비롯한 해외시장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화는 1977년 공작기계 사업을 시작한 이후로 1983년 국내 최초로 자동선반을 개발한 바 있으며, 현재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CNC 자동선반 분야에서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하고 있다

  • 103 ㈜한화, 넥센타이어 체코공장 물류자동화 설비 수주 2017-04-05
    ㈜한화, 넥센타이어 체코공장 물류자동화 설비 수주

    - 약 900억원 규모의 자동화 시스템 구축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에 기여

    ㈜한화(대표이사 김연철)는 최근 넥센타이어로부터 약 900억원 규모의 체코공장 물류자동화 설비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4월 3일 발주를 확정지었다.

    넥센타이어 체코공장은 체코 수도 프라하에서 북서쪽으로 70㎞ 떨어진 자테츠 지역에 설립되어 유럽 타이어 생산의 거점 기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화는 여기에 전 공정 물류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며 상세설계, 구매, 시공을 동시에 수행하는 종합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부 설비로는 자동화창고 시스템, 무인 자율 운반 차량, 천장운반장치, 로봇자동화설비, 컨베이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타이어 전 물류공정 자동화를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한화는 2011년 넥센타이어 창녕공장의 전 공정 물류자동화 시스템 설비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며 넥센타이어와의 인연을 맺어온 바 있다. 특히, 물류자동화 시스템 분야에 특화된 ㈜한화의 기술력, 노하우를 기반으로 설계 및 시공뿐 아니라 사후관리까지 종합적인 설비 구축을 제공해오고 있다.

    ㈜한화 김연철 대표이사는“과거 넥센타이어 창녕공장의 물류 자동화 프로젝트를 수행한 실적과 다양한 국내외 공사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효율성을 갖춘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겠다 며, “기존보다 개선된 설비제작능력과 무인자동설비 기술을 통해 스마트 팩토리를 실현해 생산성 극대화를 최우선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다.

TOP